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웹툰, 요즘 뜨는 웹툰 추천

by leaf0916 2021. 4. 29.
반응형

안녕하세요,블루잎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요즘 핫한 웹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지하철을 타도, 버스를 타도, 남녀노소 누구나 대부분 웹툰을 즐기고 계신다고 합니다.

웹툰, 무료? 유료?

네이버 웹툰, 다음 웹툰 인기 있는 웹툰인데요. 저는 처음에는 모두 유료인 줄 알고 볼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계기로 네이버 웹툰을 앱을 설치해서 보았는데, 수십수백 개의 재미있는 웹툰들이 처음부터 수십 개가 됐든 수백 개가 됐든 지금까지 거의다 무료더라고요.

그때부터 웹툰에 푹 빠졌던 것 같아요. 물론 너무 재미있어서, 다음 편을 미리보기 시스템이 있는데, 그럴 경우엔 유료로 200원이나 300원을 내고 보면 되는데, 돈을 내기 싫으시면, 며칠 정도 기다리시면 다시 무료로 풀리기 때문에 사람들이 웹툰을 부담 없이 즐기시는 것 같습니다.

웹툰, 종류

예전부터 웹툰을 기반으로 작업을 한 드라마나 영화들이 계속 증가하면서, 우리나라나 외국에서도 우리나라 웹툰에 대해서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증권가에서도 웹툰 주들은 인기가 있다고 할 정도로 웹툰에 대한 관심이 참 많다고 합니다.

현재 무료로 웹툰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앱들이 많으며, 아까 말씀드렸듯이 대표적인 웹툰 사이트에는 다음 웹툰이나 네이버 웹툰들이 있고 그 앱을 통해서 웹툰을 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밖에 레진코믹스나 케이툰, 탑툰 등을 통해 무료로 볼 수가 있고, 여러 이벤트를 통하여 여러가지 이용권들을 얻어 무료로 볼수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조금만 부지런하면 무료로 저렴하게 웹툰을 언제어디서나 볼수 있습니다.

웹툰, 외국으로

예전에는 웹툰은 아이들이 보는 것으로만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지금 영화 대작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웹툰을 기반으로 만든 영화들이 많습니다. 드라마도 마찬가지로, 웹툰을 극본으로 하여 작업한 것들이 많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1000만 명을 넘긴 ‘신과 함께’라던가, 드라마에서 핫한 인기를 끌었던 ‘이태원 클라쓰’라던지 찾아보면 웹툰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 영화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 외국에 한국 웹툰들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프랑스나 독일의 지하철에서 젊은 사람들이 우리나라 한국 웹툰들을 보면서 가는 광경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핫한 넷플릭스도 이런 웹툰의 바람을 인지하고, 웹툰과의 계약을 서두르고 있는데요. 등장하자마자 1,2위를 넷플릭스에서 기록한 것도, ‘스위트홈’을 필두로 여러 가지 웹툰들이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만화 하면 일본이었는데, 지금은 K-툰이라고 하여 우리나라 웹툰이 역으로 일본으로도 수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 진출한 카카오 웹툰 격인 카카오재팬 픽코마는 지금 급성장하여 전 세계 만화, 소설 앱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웹툰, 요즘 뜨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요즘 웹툰 중에 재미있는 게 무얼까요? 물론 여자와 남자별로 인기가 있는게 확연히 다릅니다,

네이버 웹툰에서는 요즘 드라마로 인기 방영한 여신강림, 그리고 호랑이가 주인공인 호랑이 형님, 요즘 핫한 바른 연애 길잡이, 외모지상주의, 유미의 세포들이 인기가 있고, 남자들은 고수, 장씨세가 호위무사, 앵무 살수, 참 교육, 프리드로우, 전지적 독자 시점,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음 웹툰에서는 역시 드라마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경이로운 소문이 있고, 여자 남자들 모두가 좋아하는 쌍 갑포 차가 있으며, 바리공주, 오므라이스 죔죔, 바니와 오빠들, 내일도 출근, 취향저격 그녀 등 재미있는 웹툰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웹툰에 대해서 좀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웹툰이야말로 요즘 문화의 바로미터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만화라고 해서 무시받고 경시받던 사회였는데 지금은 아이들이 보는 문화가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보는 트렌드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블루잎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