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포츠

안드레진 럭비 국가대표 뭉쳐야 찬다 시즌 2 출연

by leaf0916 2021.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뭉쳐야찬다에 출연한 럭비국가대표 안드레진을 혹시 아시나요

푸른눈을 가진 우리나라 럽기 국가대표 선수라고 합니다.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사이에서 태어난 우리나라로 귀화한 도쿄올리픽 국가대표 출전선수입니다.

어머니 김동수는 모델계의 전설로 알려져있는 분이라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그렇다면 안드레진선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레 진 선수 프로필

이름:코퀴야드 안드레 진 (한국명 김진)

출생:1991년 1월 15일

체격:195센티미터 100키로그램

 

 

종목:럭비

소속팀:OK금융그룹 읏맨 럭비팀

국가:한국(귀화전 국적은 미국)

가족:아버지 노엘 코퀴야드, 어머니 김동수

202년 도쿄올림픽 럭비경기를 보셨던 분들은 아마 안드레진 선수를 보셨을겁니다.

럭비는 1923년에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왔떤 종목이긴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 하지않는 비인기 종목운동입니다.

 

무려 98년만에 올림픽에 우리나라가 출전하여 실력차이가 많이나서 5전 5패를 기록하였지만, 매경기마다 최선을 다하는 플레이를 보여준 럭비국가대표선수들떄문에 경기를 보는 국민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주었지요

 

 

키 195센티미터의 체중 100키로그램의 큰 체격을 가졌음에도 빠른스피드돠 엄청난 파워를 가지고있는 이선수는 게임으로치자면 엄청난 사기캐인데요. 럭비경기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밀고당기고 넘어뜨리고 부딪히는 거칠고 격렬한 스포츠이지요.

 

럭비와 비슷한 미식축구는 보호장비라도 있지만 럭비는 보호장비가 하나도없기떄문에 너무 위험할수있습니다.

온힘을 다해서 달리고, 태클하고, 점프하고, 날라가는 그런 운동이기에 부상도많은 스포츠인데 안드레진선수의 체격은 럭비를 하기에 참좋은 체격입니다.

안드레진 선수는 2017년에 특별귀화한 럭비 1호 귀화선수입니다. 더좋은 조건의 다른나라로 갈수도있었지만 어머니의 나라인 한국을 선택하였습니다. 미국인 아버지인 노엘 코퀴야드와 한국인 어머니 김동수씨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서울아산병원에서 출생했다고 합니다.

 

특히 어머니 김동수씨는 유명한 모델 출신의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있습니다. 자신의 어머니가 유명한 모델이었다는것을 유퀴즈를 통해서 뒤늦게 알게되었고 진짜 많이 놀랐던것같습니다.

 

뭉쳐야찬다 시즌 2에서도 이제 안드레진선수를 계속 볼수있는만큼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