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실내공기질측정기 휴마아이블랙 HI-150A 리뷰

by leaf0916 2021.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잎입니다.

 

점점 봄이 오면서 날이 따뜻해지고 있지만, 따뜻한 날과 함께 미세먼지와 황사가 몰려올걸 생각하니 마음이 답답해져요.

특히나 중국에서 10년 만에 최악의 황사가 덮쳤는데, 무려 기준치 200배의 황사라고 해요.

문제는 그 황사가 이제 우리나라를 향해 오고 있다고 해요. 안 그래도 미세먼지 수치도 며칠째 최악인데 황사까지 덮친다니.. 그래서 이번엔 이런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물건을 한 달간 사용해보고 리뷰로 가지고 왔어요. 바로 미세먼지 측정기 휴마아이 블랙 제품입니다.

실내공기질 측정기 왜 필요한가

미세먼지의 위험성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미세먼지를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하고 있어요. 1군은 인간에게 발암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 물질이라고 확인된 것으로 1군으로 분류된 물질에는 석면, 벤젠 등이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미세먼지(PM10) 농도가 10μg/m3 올라갈 때마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1% 정도가 증가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10μg/m3이 증가할 때마다 폐암 발생률이 9%씩 올라가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현재 중국의 황사 상황

베이징 중심가에서만 미세먼지(PM10) 수치가 무려 9700 마이크로그램을 넘었다고 해요. 이는 WHO 안전 기준치의 200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하는데요, 문제는 베이징뿐만 아니라 신장, 네이멍구, 헤이룽장 등 다른 14개 지역에서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고 해요. 

 

실내공기질측정기 휴마아이블랙 HI-150A

모델명: HI-150A

전원: 충전식 리튬폴리머 배터리

크기: 91 x 41 x 37mm

무게: 60g

원산지: 대한민국

인증: KC CE FCC

실내공기질측정기/ 휴마아이블랙 장점

1. 다양한 수치를 알려준다

보통 측정기들은 미세먼지 수치만 나와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휴마아이블랙은 미세먼지/초미세먼지/VOC(휘발성 유기화합물)/이산화탄소/온도/습도 총 6개의 수치까지 알려줘요. 또한 수치에 따른 아이콘과 LED 점등의 컬러가 나눠져 있어 직관적으로 쉽게 알 수 있어요. 

 

2.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다

휴대용으로 나와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측정할 수 있어요. 아이들을 데리고 차를 타고 다닐 때 차 안 공기도 걱정되시죠? 손가락 정도의 크기라 휴대성이 간편해 차량용으로 쓰시는 분들도 있으시답니다.

 

3. 1등급 인증받은 자체개발 센서

휴마아이블랙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인인증 1등급 제품이라고 해요.(KTR-2020-08)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정밀 미세먼지 센서 기술 Laser를 이용해 미세먼지(PM10) 및 초미세먼지(PM2.5)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고 해요.

 

실내공기질측정기/ 휴마아이블랙 단점

1. 항상 켜져있지 않아요

휴대용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계속 켜놓고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에요. 측정하고 싶을 때만 전원을 눌러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라 전원을 켜고 10분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배터리 수명 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꺼지게 된답니다. 

 

2. 가격이 조금 비싸다

휴마아이 블랙의 가격은 12만 9천 원입니다. 휴마아이 브랜드의 다른 모델들은 가격대가 10만 원이 넘어가지 않는데 비해 휴마아이블랙은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하죠. 그래도 더 많은 수치를 측정해주는 거라 어느 정도 이해는 가요.

 

조금 가격대가 나가지만 실내뿐 아니라 실외 어디서든 내가 불안할 때마다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휴마아이블랙.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치까지 확인할 수 있어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큰 경쟁력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덮치기 전에 미리 구입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블루잎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