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여행

제주도가볼만한곳, 추천합니다! 2탄

by leaf0916 2021.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잎입니다.

 

오늘도 제주도 2탄! 어제 글을 올린 제주도 가볼 만한 곳 1탄에 이어서,

 

너무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오늘 연속으로 제주도 가볼 만한 곳 2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 한라산 국립공원

제주도까지 와서 무슨 국립공원이냐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을 수도 있는데, 저도 여행을 많이 가본 사람으로서 추천하고 싶은 곳은 도, 시립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립공원이나 조그만 공원들을 꼭 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곳 한라산 국립공원도 마찬가지로 너무너무 좋은 코스입니다.

 

물론 보통 공원들보다는 훨씬 높고 넓은 곳이기도 하지요.

 

한라산 국립공원은 5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해발고도에 따라서 진달래, 그리고 철쭉이 많이 핀다고 합니다.

 

  특히 5월 초에는 영실코스에 윗세오름까지 가는 길이 가장 인기가 좋은 코스라고 하며, 아침 일찍 출발하지 않는다면, 주차장 자체에 진입이 불가할 정도로 매우 인기가 좋은 핫플레이스라고 합니다.

 

차를 가지고 움직이시는 분은 이 부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영실보다는 어리목코스가 진달래밭을 보시기에는 가장 적합하고 가장 아름답고 멋있는 장소라고 사람들이 추천을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멋진 곳은 바로 성판악코스라고 추천들을 하시는데, 하지만 이곳은 좀 힘든 부분이 왕복 8시간의 대장정 코스이기 때문에 섣불리 추천을 드릴 순 없지만, 걷는 것과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강추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영실과 어리목 등 윗세오름으로 가는 코스는 예약은 필요 없고, 백록담 정상까지 가는 성판악과 관음사코스는 한라산 국립공원 홈피에서 예약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성산일출봉

참으로 유명한 곳이지요. 우리나라 일출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인데요.

 

유네스코에서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할 정도로 성산일출봉은 아무리 뻔하더라도, 꼭, 당연히 가봐야 할 멋진 여행지중 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실 때는 새벽일찍부터 출발하셔야 좋은 곳을 차지하 실수 있으실 겁니다.

성산일출봉은 정상으로 가는 계단길, 그리고 바닷가로 갈 수 있는 바닷가 길 2가지가 있고, 정상길만 유료라고 합니다.

 

제주도민은 민증을 가지고 가시면 무료고, 그 외에 분들은 1인당 성인 5000원의 요금을 받는다고 하니 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산일출봉의 정상은 봄여름 가을 겨울 언제 보든 그 모습은 가히 장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꼭 꼭 추천하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 / 용머리해안

이곳도 차를 타고 제주도를 여행하시다 보면, 멀리서 꼭 한번 정도는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멀리서 보기에 용머리처럼 보인다 하여 용머리해안이라고 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도 이곳 또한 제주도에 오셨다면 한번 정도는 와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산방산을 뒤로하고 있는 이곳, 용머리해안은 용이 바다로 들어가는 머리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이곳에 오시면 산방굴사까지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코스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을 가시기 전에는 용머리해안 관련처에 정화를 해서 입장 가능시간을 체크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어제에 비해서 제주도에 가볼 만하 곳 3군데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요즘 날씨도 덥고, 비도 오는데, 집에만 있지 마시고, 제주도가 아니라도 좋은 곳 산책하러 나가시어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상 블루잎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