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11월 제철음식, 대추천!!!!

by leaf0916 2021. 11. 5.
반응형

11월 제철음식, 대추천!!!! 

 

안녕하세요? 블루잎입니다!

이제 바야흐로 약간 싸늘한 10월이 지나서 조금더 싸늘해진 11월이 다가왔네요.

이제는 코로나도 조금씩 한풀꺾이고, 위드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기시작했죠.

이제는 11월에 어떤음식들이 제철음식이고 사람들이 어떤음식들을 먹을지에 대해서 고민해볼 시기인것같습니다.

10월에 먹는 제철음식이 있고, 11월에 제철음식이 있는데, 예로부터 제철음식을 먹으면, 사람이 건강하고, 혈색이 좋아진다는 동의보감의 말도 있었지요.

오늘은 11월에 먹는 제철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1월 제철음식, 첫번째는 일단 굴입니다.

제철음식하면 11월에 굴이지요

굴은 11월부터 2월까지 나는 제철음식인데요. 굴은 칼슘과 철분, 타우린이 풍부해서 스태미나보충에 아주 기가막힌 효과가 있어서 남자들에게 좋다고 우스갯소리까지 하는정도입니다. 또한 박카스에 들어있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피로해소에도 좋습니다.

 

 

유명한 지방으로는 고성,통영, 고흥,여수등에서 생산되며 너무 큰것보다는 약간 작은것들, 중간크기가 맛이 좋은 상품이라고 하네요.

중요한것은 5월에서 8월까지는 굴안에 독성이 있기때문에 그때는 좀 피하셔야합니다.

굴전도 당연히 맛있고, 굴로 만든 음식들은 다맛있지만, 모니모니해도 바로 데쳐서 고추장에 찍어먹으면 정말 그만이죠.

팁으로는 레몬즙을 살짝 뿌리면 철분흡수도 도와주고 굴의 영양손실도 예방한다고 합니다.

11월 제철음식,두번째 음식은 바로 꼬막입니다.

굴다음에 꼬막인데, 바다에 나는 음식들이 11월부터 철이 좋은 모양입니다.

꼬막또한 11월 부터 3월까지 제철입니다.

 

 

삶은 시간이 맛을 좌지우지한다는 꼬막은 1년내내 질리지않고 먹어도 먹어도 항상 맛있는 음식이긴하지만.제철에 먹으면 훨씬 더 맛있다고 한에ㅛ.

 

꼬막에는 단백질도 들어있고, 칼륨,엽산등이 들어있어 아기를 낳는 사람들한테도 좋은 음식이지요. 빈혈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11월 제철음식, 세번째음식은 바로 고등어입니다.

고등어또한 9월부터 11월까지의 제철음식인데,

이번달이 마지막달이네요.

어쩐지 요즘에 음식점에서 고등어구이를 시켜먹는데 다른때보다 훨씬 맛이 좋았었더랬죠.

 

 

 가을철 고등어는 가장 살이 많이 오르는 시기라고합니다. 겨울철을 대비해서 많이 고등어가 식량을 먹기때문이라고합니다.

고등어는 DHA 오메가 3지방산이 풍부해서 아이들의 성장과 두뇌활동에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동맥경화와 뇌졸중을 예방해주고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서 성인병예방에도 그만인 음식이라고 하지요

11월 제철음식, 네번째음식은 바로 과일중에 배입니다.

과일들은 저마다 제철이있는데 11월 제철음식하면 바로 과일중에는 배가 최고라고합니다.

아삭하고 수분이 많은 또한 달콤한데 칼로리는 낮은 과일입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예방에도 좋고 많이들 알고있듯이 기관지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목이 아플땐 꿀에 유자나 배즙을 넣어 먹지요. 또한 냉면에도 배가 들어가고 고기와 함께먹어도 궁합이 좋다고합니다.

 

지금까지 4가지의 11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